본문 바로가기
작가노트/교육 Education

2024 UCLA 캠퍼스 투어 (University of California Los Angeles)

by 노블리스트 2024. 7. 28.

대학 캠퍼스 투어는 대개는 대학입학 전 학생과 부모들이 같이 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 같다. 그리고 학교에서 캠퍼스투어를 장려하면서 공식적인 투어 일정으로 학생가이드가 나와서 일정을 진행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개인적으로는 가이드와 같이 페이스를 맞춰야 하는 것보다 왠만큼 아는 곳이면 그냥 내 발품을 파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번에도 짧은 시간이었지만 한시간 풀로 시간을 내어서 LA에 간 김에 주요 대학캠퍼스를 다 가보기로 했다. 동선상 UCLA를 가장 먼저 방문하게 되었다.

 

주말이었지만 학교 근처가 스트리트파킹이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외부인이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찾았는데 위치가 캠퍼스의 북서쪽이었다. 주차장에서 나와보니 가장 먼저 나오는 건물이 영화학과 건물인 Melitz Hall이 보였다. 여기를 지나니 Broad Art Center가 나온다.

 

전체적으로는 UCLA 캠퍼스는 남북으로 나눠 북쪽에는 문과, 그리고 남쪽은 이과, 이런식으로 나눠져 있다. 꽤나 유명한 영화학과 건물이 북캠퍼스에 있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지만 문과 관련 건물들이 모여있는 곳이라 당연한 거긴 하다. 그리고 여길 지나오니 머피조각정원 (Murphy Sculture Garden)이 보인다. 조각상들과 잔디밭이 어우러져 있는 모습이다.

머피조각정원을 지나간 이유는 북캠퍼스에는 앤더슨 경영대학원 (Anderson Graduate School of Management)이 있기 때문이다. 학부과정만 생각하는 학생이나 학부모들이 캠퍼스 투어를 오게되면 올 일이 없는 곳이라 좀 더 한가한 편이고 건물들이 꽤 멋지다. 영 연구도서관 (Charles E. Young Research Library)를 지나면 금방 나온다.

 

앤더슨 경영대학원을 지나면 이제는 캠퍼스의 중심가로 향해야 한다. 우선 파울러 문화역사 박물관 (Fowler Museum of Cultural History)을 지나서 윌슨 플라자 (Wilson Plaza)로 들어선다. 왼쪽으로 보면 잰스스텝 (Janss Step)이 보이고 그 위로 캠퍼스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들이 자리하고 있다. 잰스스텝을 끼고 계속 남쪽으로 걸어가면 브루인워크 (Bruin Walk)가 나오는데 새로운 학기가 시작할 무렵에 꽤나 붐비는 곳이다.

 

브루인워크를 지나면 컬크호프홀 (Kerckhoff Hall) 그리고 브리지로 연결되어 있는 애커맨유니온 (Ackerman Union)이 보인다. 컬크홀프홀은 아주 오래된 건물이라서 약간 뜬금없는 듯한 느낌도 든다. 애커맨유니온 1층에는 꽤 큰 규모의 UCLA Store가 있다. 예전 방문에는 그냥 지나친 곳이었지만 이번에는 기념품을 살 목적으로 들어가서 기념품을 두 가지 집어 왔다.

 

이제 오랜만에 기념품도 샀겠다 시간이 어떤지 보니 주차요금을 지불한 한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그래서 서둘러 다시 북캠퍼스의 주차장으로 향했다. 북캠퍼스로 돌아가는 길에는 남북한 사이의 휴전선처럼 남쪽이라 하기도 뭐하고 북쪽이라고 하기 뭐한 곳에 위치한 물리학, 수학, 심리학, 그리고 음학대학이 모여있는 곳이 있다. 이 곳에서 유명한 명물은 뒤집혀진 분수 (Inverted Fountain)와 변기를 연상하게 하는 교묘한 구도도 볼 수가 있다. 이 곳에는 물리천문학과의 건물들인 Knudsen Hall과  Physics and Astronomy Building, 심리학과 건물인 Pritzker Hall (예전에는 Franz Hall이었다), 음대건물인 Shoenberg Music Building이 있다.

 

중앙캠퍼스을 지나서 북쪽으로 가다보면 잰스스텝 위로 멀리 보이던 로이스홀 (Royce Hall)이 보인다. 로이스홀과 그 반대편의 파월도서관 (Powell Library)는 UCLA 캠퍼스를 상징하는 건물이기도 하다.

 

서둘러서 주차장에서 한시간이 벌써 넘어버린 차를 빼서 예약이 되어 있던 게티센터 (Getty Center)로 향했다.

 

2024 로스앤젤레스 게티센터 (Getty Center Los Angeles California)

게티센터는 아주 오래 전에 (몇 년인지 기억은 잘 안난다) 두세번 온적이 있는 곳이다. 미술에 조금 더 취미가 생긴지가 오히려 요즘이라 그때는 그림들을 대충 본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 LA에 온

nobeldream.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