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노트/영국 United Kingdom

2017/2018 영국 옥스포드 스트래트포드 어폰 에이번 워릭 (Oxford Stratford-upon-Avon Warwick England)

by 노블리스트 2025. 4. 30.

 

2017년말 2018년 초에 영국을 여행할 때 두번의 가이드 투어 중에 두번째로 선택한 투어는 옥스포드, 스트래트포드 어폰 에이번, 그리고 워릭을 쭉 돌아서 오는 루트였다.

 

우선 옥스포드 대학교 (University of Oxford)가 있는 옥스포드 (Oxford)를 갔다. 옥스포드는 대학가라기 보다 옥스포드라는 꽤 큰 동네에 옥스포드 대학교가 있는 거라고 볼 수 있다. 그래도 전체 동네가 학교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이긴 하다. 옥스포드의 칼리지 중에 하나인 크라이스트 처치 (Christ Church)의 Dining Hall은 해리 포터 (Harry Potter) 영화 속에 자주 등장하는 장소의 모델로 유명한 곳이다.
 

Oxford England 2017

St Michale at the North Gate Oxford England 2017

Christ Church Oxford England 2017

Christ Church Oxford England 2017

 

옥스포드 구경을 마치고 그 다음에 간 곳은 Stratford-upon-Avon이란 셰익스피어 (Shakespeare)의 생가가 있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다. 그 유명세 덕에 셰익스피어 관련 건물들이 많다. 동네 대부분이 셰익스피어의 유산으로 먹고 사는 듯한 느낌이 있다.

 

 

2017 스트래포트-어폰-에이번 셰익스피어 생가 (Shakespeare's Birthplace, Stratford-upon-Avon England)

셰익스피어의 생가는 박물관으로 조성되어 있다. 영국의 스트래포트-어폰-에이번이란 동네는 완전히 셰익스피어로 도배되어 있는 곳인데 생가는 박물관으로 개조되어 구경할 수가 있다. 관광

nobeldream.tistory.com

 
그 다음 코스로 가이드 투어에 포함된 워릭 캐슬 (Warwick Castle)이란 곳을 가게 되었는데 솔직히 tourist trap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것 같았다. 그래도 산책하기엔 좋았었다. 입장료 생각하면 조금 화도 났었지만.
 

Warwick Castle England 2017

Warwick Castle England 2017

 

 

반응형